많은 브랜드들은 트렌드가 소비자 행동을 형성하는 플랫폼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모니터링하고자 합니다. 짧은 동영상 콘텐츠가 계속해서 주도권을 쥐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은 시장에서 관련성을 유지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청중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눈에 띄는 위치를 유지하는 핵심입니다. 하나의 간과된 트렌드나 부정적인 댓글이 브랜드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틱톡 모니터링 전략이 모든 기업에 중요합니다. 브랜드는 소셜 플랫폼에서의 입지에 대한 정보를 계속 파악함으로써 콘텐츠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가이드에서는 틱톡에서의 성과를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부. 틱톡 모니터링이란 무엇인가요?
앞서 논의한 바와 같이,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비즈니스의 입지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틱톡(TikTok) 모니터링은 플랫폼에서의 활동을 추적하여 청중이 콘텐츠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또한, 언급, 해시태그, 사용자 상호작용에 대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기업과 개인이 전략을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브랜드의 경우, 이는 자사 가치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식별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크리에이터의 입장에서는, 이 과정이 청중의 선호에 맞게 콘텐츠를 세밀하게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이든 크리에이터이든, 틱톡 모니터링을 통해 역동적인 환경에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2부. 브랜드에게 틱톡 모니터링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모니터링의 중요성은 단순히 지표를 추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사이트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데 있습니다. 실질적인 틱톡 모니터링 도구의 도움으로, 브랜드는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기업이 모니터링을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주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 트렌드 식별: 모니터링을 통해 트렌드를 밝혀내어 기업이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콘텐츠 전략을 조정하여 관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경쟁사 분석:기업은 이러한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사의 성과와 전략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차별화의 기회를 창출하고, 타사가 어떤 방식으로 청중을 효과적으로 참여시키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성과 평가: 브랜드는 참여도를 측정하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캠페인의 성공을 모니터링함으로써 효과성과 성장을 보장합니다.
- 오디언스 인사이트: 사용자 상호작용을 추적하면 오디언스 행동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캠페인을 개선하고 타깃 인구층에 공감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3부.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틱톡 모니터링 도구 5가지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이해했다면, 다음 단계는 올바른 도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틱톡 모니터링 앱이나 솔루션을 활용하면 브랜드는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브랜드가 모니터링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최고의 도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스토리클래시
모든 옵션 중에서, 스토리클래시는 사용 가능한 최고의 틱톡 모니터링 도구로 두드러집니다. 이 도구는 브랜드가 캠페인 ROI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와 보고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정밀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요 기능
- 사용자는 참여율을 분석하여 트렌딩 콘텐츠를 탐색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이 플랫폼은 데이터 공유를 위해 맞춤형 브랜드가 적용된 화이트라벨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는 KPI와 오디언스 지표에 실시간으로 접근해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가격 계획
비즈니스 플랜: €750/월
이 목록에서 이 도구는 고급 기능으로 브랜드 참여를 향상시키는 플랫폼으로 부각됩니다. 플랫폼의 대시보드는 주요 지표와 성과 비교를 표시하여 모니터링을 간소화합니다. 또한, 비즈니스가 동영상을 예약하고 댓글을 관리하여 성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요 기능
- 이 도구는 긴급성에 따라 댓글을 분류하고 할당하여 더 빠른 응답이 가능합니다.
- 브랜드는 받은편지함 활동 보고서를 사용하여 응답 시간과 팀 효율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TikTok과 함께, 사용자는 효율적인 계획을 위해 다른 소셜 네트워크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격 플랜
| 스탠다드 | 프로페셔널 | 고급 |
| $249/좌석/월 | $399/좌석/월 | $499/좌석/월 |
3. Brand24
최고의 도구 중 하나인 Brand24는 고급 TikTok 모니터링과 브랜드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2천5백만 개가 넘는 온라인 소스를 추적하며, 블로그 및 포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언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시태그 캠페인의 도달 범위를 측정해 분석하고, 마케터가 전략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요 기능
- 사용자는 108개 이상의 언어로 된 언급을 추적할 수 있어, 전 세계 브랜드의 감성 분석이 가능합니다.
- 이 도구를 사용하면 경쟁사 성과를 모니터링하여 브랜드 존재감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는 중요한 언급에 대한 즉각적인 알림을 받아 잠재적인 PR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격 플랜
| 개인 | 팀 | 전문가 | 엔터프라이즈 |
| 월 $149 | 월 $199 | 월 $299 | 월 $499 |
4. Keyhole
Keyhole은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성과 모니터링과 최적화를 위한 종합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고급 도구는 분석을 통해 해당 소셜 미디어에서 성과가 뛰어난 게시물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도달 범위를 넓히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해시태그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이 도구는 이상적인 게시 시간대를 제안하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 이 도구를 사용하면 경쟁업체와의 성과를 추적하고 비교할 수 있으며,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청중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효과적인 TikTok 이펙트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 계획
데모 예약하기
5. 소셜인사이더
소셜인사이더는 소셜 미디어에서 참여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또 다른 종합 분석 플랫폼입니다. 이 도구는 동영상 조회수, 참여율, 좋아요, 댓글, 공유 등에 대해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TikTok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키워드나 주제별로 콘텐츠를 분석해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기업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신의 성과를 평가하여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자신의 콘텐츠 성과를 업계 표준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이 도구를 사용하면 청중의 인구통계와 관심사를 이해하여 콘텐츠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 플랜
| 적응 | 최적화하다 | 예측하다 |
| $99/월 | 월 $149 | $239/월 |
보너스 팁. 자녀의 틱톡 실시간 활동을 추적할 수 있는 최고의 틱톡 모니터링 앱
이전 섹션에서는 기업과 인플루언서를 위한 소셜 미디어 참여를 최적화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부모로서 TikTok과 같은 플랫폼에서 자녀의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자녀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면서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저희는 Wondershare FamiSafe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원활한 부모 통제를 위한 최고의 틱톡 모니터링 앱입니다.
이 앱의 스크린 뷰어기능은 자녀가 틱톡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고급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자녀의 휴대폰 화면을 사용자 지정 간격으로 캡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앱을 통해 의심스러운 행동을 감지하고 자녀가 유해한 콘텐츠로부터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 차단기:이 기능은 자녀 기기에서 부적절하거나 산만하게 만드는 앱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활동 보고서:이 기능은 자녀의 일일 활동, 사용한 앱과 방문한 웹사이트를 포함한 상세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 틱톡 기록:이 앱 사용에 대해 걱정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FamiSafe는 자녀의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 활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웹 필터:이 기능을 통해 카테고리에 따라 맞춤형 필터를 설정하여 부적절한 웹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FamiSafe 앱의 고급 기능을 살펴본 후, 이제 사용 방법을 배울 시간입니다. 아래의 자세한 단계를 따라 자녀의 틱톡 활동을 어떻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1단계. 트래킹 앱을 기기에서 실행하세요
이 전문 앱을 설치한 후, 휴대폰에서 열어 메인 화면에 접속합니다. 그 다음, 시작 버튼을 누르면 고유한 보안 코드가 나타나며, 계속 진행하기 전에 이 코드를 복사해야 합니다.

이후 자녀의 기기에 FamiSafe 앱을 설치한 뒤 열어서 두 기기를 연결하세요. 다음으로, 부모님 기기에 표시된 고유 보안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를 입력하면, 지금 활성화 버튼을 눌러 앱이 작동하는 데 필요한 권한을 부여하세요. 이제 설정을 완료하려면 지금 켜기 버튼을 눌러 두 기기 간에 안전한 연결을 구축하세요.

2단계. 화면 뷰어 기능 접근
부모의 휴대폰에서 대시보드 화면이 나타나면 기능 탭으로 이동하여 추가 기능에 접근하세요. 그 후, 화면 뷰어 기능을 디바이스 활동섹션으로 이동하세요.

3단계. 화면 뷰어 기능 켜기
그 다음, 활성화 버튼을 눌러 기능 설정을 시작하세요. 또는 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화면 뷰어 활성화 를 켤 수 있습니다. 토글을 활성화한 후, 자동 화면 캡처 간격을 설정하세요.

4단계. 자녀의 TikTok 활동 모니터링하기
마지막으로, 모든 캡처된 스크린샷이 표시되는 미리보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부적절한 콘텐츠를 모니터링하여 알림을 전송합니다. 또한 의심스러운 필터 옵션을 활성화하면 스크린샷 갤러리

결론
요약하자면,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오디언스 상호작용에 대해 정보를 얻는 것은 브랜드에게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틱톡 모니터링 은(는) 언급, 해시태그 그리고 오디언스에 대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외에도, 모니터링은 개인의 안전과 부모의 감독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부모는 자녀가 책임감 있게 온라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면서도 자녀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용 TikTok 모니터링 앱인 FamiSafe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자녀의 안전을 위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자녀의 온라인 활동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 바로 FamiSafe 앱을 사용해 자녀의 온라인 안전을 지켜보세요.
